Your search results

싱글 하우스 구매후 2유닛 인컴 프로퍼티로 플립

Posted by admin on November 6, 2018
| 0

싱글 하우스를 2유닛 인컴 프로퍼티로 바꾼 플립 성공케이스

$650.000 + $230,000 ->$1,300,000

Year Built : 1906
Zoning : LARD2
5 Beds 3 Baths
1,799 Sqft / 7,500 Sqft

 

Step 01. 소중한 만남

신문 광고를 하고 있던 저에게 리스팅을 맡기고 싶다는 문의, 즉 콘도를 팔고 싶으시다는 문의를 해주시면서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콘도 매매를 저에게 맡기시면서 은퇴를 앞둔 시점에서 어떻게 부동산을 매매하는 것이 좋겠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소중한 인연이 되었습니다.

 

Step 02. 컨설팅

클라이언트는 은퇴를 앞둔 시점에서 부동산 거래를 통해 노후 대책을 마련하고자 하는 Needs가 있었습니다.  기존 콘도는 65만달러에 콘도를 매매를 마쳤고 이 자금으로 다른 콘도를 구입해서 이사를 갈 수도 있었지만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고 있었기에 싱글 하우스 매입 후 ‘플립’을 통해 인컴 유닛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당시 한인타운 인근에는 65만달러로 땅 면적이 넓은 하우스를 구매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였습니다. 그러나 처음부터 플립을 통한 인컴 유닛을 최종 그림으로 그리며 매물을 찾았고 주변 집들에 비해 주차장 면적이 넓은 현재의 프로퍼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Step 03. 분석 및 전략

기존 거래를 통해 보유하게 된 자금 65만달러로 구매할 수 있는 매물을 찾던 중 1,799 Sqft의 건물 크기에 비해 7,500 Sqft 의 비교적 넓은 땅을 가지고 있는 부동산을 찾게 되었고 투자 관점에서 이 부동산을 인컴 유닛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을 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5bed 3bath 싱글 하우스를 1층과 2층으로 나누어 공사를 한다면 유닛으로서의 프로퍼티 활용도와 수익성이 높아질 것으로 판단을 했습니다. 조닝 역시 2유닛까지 가능한 조닝이였습니다.

부동산에 대한 분석과 함께 잠재적인 수익률 등을 제공하여 클라이언트의 결심을 이끌어 냈고 해당 프로퍼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필요한 퍼밋을 받고 공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콘도를 구입하는 비용으로 2유닛으로 플립이 가능한 하우스를 찾아 거주할 집과 인컴까지 해결할 수 있는 결과가 된 것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플립 전 싱글 하우스였을 때의 내부 사진입니다.

Step 04. 결과

플립 과정은 거의 1년이 걸렸습니다. 필요한 퍼밋 취득부터 기둥만 뺀 거의 모든 구조를 바꾸는 Renovation을 진행했고 2유닛의 Brand New 프로퍼티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싱글 하우스는 1층 2Bed 2Bath, 2층 3Bed 2Bath 로 구분되었고 2층 출입구도 따로 마련해 렌트를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테넌트를 찾는 것과 렌탈 유닛 관리 역시 진행해드리고 있으며 현재 2층의 3베드 유닛을 통해 월 $2900의 렌탈 인컴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Renovation을 마친 Brand New 렌탈 유닛의 사진입니다.

최종적으로 클라이언트는 플립을 통해 65만 달러 + 23만달러(공사비용) 총 88만 달러의 비용으로 2유닛 프로퍼티를 소유하게 되었고 월 $2900의 렌탈 인컴이 발생하는 130만 달러 Value의 프로퍼티를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부동산의 가치를 최대한 높힐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드리겠습니다.

 

주디 리에게 맡겨주시면 부동산의 가치를 높여드립니다

문의 : judyrealty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