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search results

주디 리’s 미국 부동산 Blog

e062_1280

주택 매수땐 가격·지역·모기지 등 통제가능 요인 집중하자

높은 모기지 이자율 부담 때문에 주택 구입을 보류한 바이어가 많다. 이자율이 떨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구입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이자율이 조만간 떨어질 가능성이 낮아 많은 바이어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다.

매물을 설명할 때 주의해야 할 표현

집을 사고파는 타이밍이 정확히 일치한다면 좋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처한 재정 상황과 지역 주택 시장 상황을 신중히 고려해 집을 사고파는 시기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house

집 팔고 살때 최적의 매매 타이밍

집을 사고파는 타이밍이 정확히 일치한다면 좋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처한 재정 상황과 지역 주택 시장 상황을 신중히 고려해 집을 사고파는 시기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택 매매

생애 첫 주택 구입자를 위한 조언

모기지 이자율 오름세로 돌아서자 바이어들의 발등에 다시 불이 떨어졌다. 앞으로 이자율이 더 오를 수 있다는 전망에 주택 구입을 서두르는 바이어도 늘고 있다.

주택시장, 이자율 인하 시기 맞춰 집 내놔야

올해 집을 팔 계획인 셀러가 작년보다 늘었다. 셀러의 최대 관심사는 언제 집을 내놓을지다. 과거 조사에서 5월에 집을 내놓으면 비교적 높은 가격에 집을 팔 수 있었지만 올해는 이 시기가 다소 늦춰질 전망이다

‘우리 집 얼마나 받을까’…시세 예측 웹사이트로 확인

다양한 시세 예측 웹사이트의 사용이 갈수록 편리해지고 있다. 대부분 웹사이트에서 주택의 주소만 입력하면 거의 실시간으로 시세 예측 자료 확인이 가능하다. 그러나 시세 예측 웹사이트별로 오차율이 조금씩 존재하고 제공되는 시세와 정보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여러 웹사이트를 사용해 보고 비교해야 한다.

주택 구입 전후로 반드시 챙겨야 할 사항

본격적인 주택 매매 시즌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바닥 수준이던 주택 매물이 조금씩 늘고 있어 올해 주택 거래는 예년보다 활발해질 전망이다. 주택 구입에 너무 신경 쓰다 보면 주택 구입 후 챙겨야 할 일들에 소홀하기 쉽다. 어렵게 구입한 주택을 잘 관리하려면 입주 뒤 여러 항목을 꼼꼼히 챙겨야 한다.

복수 오퍼, 경쟁심부터 자제해야 한다

갈수록 진화하는 부동산 앱을 통해 이제 누구나 쉽게 매물을 찾을 수 있는 시대다. 부동산 앱은 매물 검색뿐만 아니라 타이틀 기록, 과거 거래 기록, 시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부동산 시장을 이해하는 데도 큰 도움이다. 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고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는 대표적인 부동산 앱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