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search results

미래형 부동산 투자 ‘STR'(단기 임대)이 뜬다

Posted by admin on June 5, 2019
| 0

미래형 부동산 투자로 단기 임대(Short-Term Rental: STR)가 뜨고 있다. 포브스는 웹사이트를 통해 STR의 투자 트렌드, 투자 이점 등을 밝혔다.

부동산 투자에서 가장 좋은 방법 중의 하나가 단기임대(STR)다. 에어비앤비, 홈어웨이, VRBO와 같은 주택공유 사이트는 사람들이 이 프로세스에 익숙해지면서 매년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이런 유형의 투자는 아직 초보단계에 머무르고 있다. 만약 당신이 얼리어답터라면 이 투자를 통해서 투자수익률(ROI)을 극대화할 수 있는 큰 기회가 있다.

STR에 투자하기 위한 시기, 이유 등을 이해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몇 가지 단점이 있음을 인정해야 한다.

우선 한 가지 큰 문제가 일부 시와 카운티가 여전히 STR을 규제하고 있다는 점이다. 네바다주의 라스베이거스에서는 단기임대를 매우 엄격하게 규제하고 있으며, 임대 라이선스를 받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가장 큰 이유는 호텔로 운영되는 도시라서 시정부에서는 사람들이 돈을 쓰면서 스트립에 머물기를 기대하기 때문이다. 최근 STR 호스트를 더 어렵게 규제하는 법안이 통과됐다.

그렇기 때문에 라스베이거스에서는 어떤 STR에도 투자할 수가 없다. 따라서 이런 도시에서 규제와 싸우기보다는 규제가 없는 다른 도시로 가서 투자하는 것이 요령이다. STR 경제에 의존하는 시장을 찾아야 한다. 포브스 부동산 카운슬 중의 한 명은 STR을 모두 빅베어에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호텔이 부족한 가주에서 여행객들에게 STR은 필수다. 미국 내에는 이런 여행객들을 위한 시장이 즐비하다.

당신이 이 기준에 맞는 시장을 찾았다면 STR 투자는 다음의 세 가지 큰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

■ 높은 수익률

적절한 시장에서 단기임대 수익률은 장기 임대 수입보다 훨씬 높다. 한 달 평균 4000달러의 수입을 올릴 수도 있다. 장기임대라면 월평균 1500달러 정도의 수입을 올릴 수 있는 프로퍼티다. STR의 경우 관리 비용이 더 많이 들어가기는 하지만 수익성은 장기임대보다 높다.

강조하건대 모든 시장 환경이 다르다. 시장에 따라서 단기임대와 장기임대가 비슷한 수익을 올릴 수도 있다. 그러나 아마 이런 식으로 투자하지는 않을 것이다. 시장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STR에 투자하고 있는 사람들과 교류하고 이야기를 나눌 것을 제안한다.

■ 개인적 사용 가능

STR의 가장 좋은 부분은 새로운 프로퍼티를 찾고 프로퍼티를 점검할 때 개인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만약 장기 임대라면 프로퍼티를 개인적으로 사용할 수 없을 것이다. 또 STR의 장점은 매월 소득을 얻을 수 있는 세컨드 홈으로 이용하는 것이다. 유일한 문제점은 예약이 너무 밀렸을 때 당신이 방문하려면 미리 스케줄을 잡아야 한다는 것이다.

■ 위험 분산

STR의 장점은 테넌트가 자주 바뀌기 때문에 덜 위험하다는 것이다. 전통적인 장기임대에서는 테넌트가 렌트비를 내지 않으면 큰 손해를 보게 된다. 그들을 퇴거시킬 때까지 월수입이 없어지고, 더구나 집을 손상시키면 더 많은 피해를 입게 된다.

STR의 경우 테넌트의 퇴거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매월 다른 테넌트를 통해 수입을 얻으므로 렌트비 수입이 없어질 위험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또 테넌트가 집을 손상시켜도 STR 임대 사이트는 테넌트에 의한 주택손상에 대해 보험이 가입되어 있어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리고 STR의 경우 심각한 피해 사례는 거의 없다. 고작해야 접시나 등을 깨뜨리는 정도다.

STR 포트폴리오를 시작할 준비가 됐다면 시장을 선택할 때 다음의 주요한 세 가지 특성을 점검해야 한다.

1.위치: 쉽게 관리할 수 있는 거리에 있는가. 자신이 그곳에서 휴가를 보낼 것인가. 그곳에서 팀을 조직할 수 있는가.

2.ROI: 그 시장에서 판매되는 부동산은 가격이 얼마인가. 단기 및 장기간을 기준으로 임대료는 얼마인가.

3.법규: STR 시장에 대해 관대한가. 변화가 많고 법규 제정 등으로 투자를 위험에 빠뜨릴 위험이 있는가.

STR 투자는 추천할 만하다. STR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장 점유율은 더 커질 것이다. 점점 더 큰 사업이 될수록 규제가 더 심해지겠지만 얼리어답터는 큰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에어비앤비 호스트 되기

주택 공유비즈니스인 에어비앤비는 2007년에 시작, 전 세계 6만5000개 이상의 도시에서 300만 개 이상의 임대공간 리스트를 가지고 있다. 주택의 남는 공간을 이용하여 추가 수익을 원하면 누구나 에어비앤비의 호스트가 될 수 있다.

첫 단계는 주택 사진과 임대 공간에 대한 설명을 제출하여 프로퍼티를 등록한다. 숙박 시설이 에어비앤비에 등록되면 웹사이트를 통해 여행자들은 시설에 대해 검색을 할 수 있다.

여행 손님들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기준을 이용하여 리스트를 검색한다.

*목적지 *가능한 날짜 *가격 *방, 침실 및 화장실 갯수 *아침식사, 애완동물의 허용, 온수 욕조 등의 편의시설 *호스트의 사용 언어 *주차, 에어컨디션 시설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