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search results

콘도·하우스·타운홈·아파트별 선택 요령

Posted by admin on August 29, 2019
| 0

투자용 건물◆ 콘도

아파트처럼 큰 구조물이지만 판매가 가능한 프로퍼티다. 위와 옆을 이웃과 공유한다. 아파트와 비슷하지만 임대하는 대신 개인이 한 채 단위로 구입할 수 있다.

■ 콘도의 장점

시중에 판매되는 모든 주택 유형 중에서 콘도는 최소한의 유지.관리가 필요하다. 즉 지붕이 새거나 건물 외부의 페인트가 벗겨지면 프로퍼티 매니저나 콘도 어소시에이션이 해결해주지만 건물 내부는 본인이 관리해야 한다. 콘도는 첫 주택 구입자 독신자 노인 여행을 자주 하는 사람 등 주택 유지.관리를 최소한으로 하려는 사람들에게 편리하다. 유지.관리 및 보안은 콘도 어소시에이션이 해주므로 잔디를 깎거나 쓰레기 수거 등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 콘도의 단점

콘도 어소시에이션의 규정이 매우 까다롭다.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집을 꾸밀 수 없다. 집을 마음대로 꾸미고 프라이버시를 중요시하는 사람들에게는 콘도가 이상적이지 않을 수 있다. HOA 규정에 따라서 콘도는 편의시설을 공유하기 때문에 임대 또는 주택 공유가 제한될 수도 있다. 인컴 프로퍼티나 렌트 수입을 원하면 콘도를 구입하기 전에 HOA 규정을 먼저 확인해야 한다.

◆단독주택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을 구입한다’라고 말할 때 하우스는 단독 주택을 의미한다. 하나의 기초 위에 세워진 단독 건물을 말한다. 단독 주택은 단층형이거나 복층 지하실 다락방 등을 포함한다.

■ 단독 주택의 장점

주택 구입하면 원하는 대로 꾸미고 유지하고 변경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집을 구입해도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규정이 있는 콘도와는 달리 자유스러움이 더 많다. 단독 주택은 콘도나 타운하우스와 같이 벽이나 편의시설을 공유하지 않음으로 개인 프라이버시가 지켜진다. 또한 단독 주택에는 마당이 있음으로 더 많은 야외 공간을 즐길 수 있다.

■ 단독 주택의 단점

집을 소유한다는 것은 모든 유지.보수 및 수리에 대한 책임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른 유형의 주택보다 훨씬 번거로울 수 있다. 잔디 관리 배수구 관리 난로 히터 에어컨과 기타 일상적인 유지보수를 해야 한다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작업은 시간과 비용이 드는 일이다. 단독 주택과 콘도의 차이점을 자세히 알고 어느 것이 적합한지 결정해야 한다.

■ 타운하우스

타운하우스는 위와 옆을 이웃과 공유하는 콘도와는 달리 옆만 이웃과 공유한다. 대개 복층으로 구성돼 있다. 일부 타운하우스에는 작은 정원이나 패티오가 있을 수 있으며 단독 주택보다 구입 비용이 훨씬 싸다.

■ 타운하우스의 장점

주택과 콘도를 놓고 저울질하는 바이어라면 타운하우스가 최선의 선택일 수 있다. 외부 유지.보수가 적고 단독 주택처럼 더 많은 공간이 확보된다. 애완동물을 키울 수 있게 작은 마당이 있을 수 있다. 셔터와 문의 색깔을 본인이 선택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HOA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 타운하우스의 단점

콘도와 같은 타운하우스는 일반적으로 HOA의 규정이 있고 관리비가 있다. 제공되는 편의시설에 따라 비용이 다르다. 타운하우스가 개발된 지 오래된 건물일수록 유지.보수 비용이 많아진다. 수영장 지붕 외벽 등 공유 면적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리를 자주 해야 하기 때문이다. 구입 전에 콘도와 타운하우스의 차이점을 에이전트에게 자세히 알아보아야 한다.

■ 아파트

아파트는 개별 단위로 임대를 하는 주거용 건물이다. 대도시에서는 개별적으로 임대하는 콘도이거나 한 회사가 소유한 대형 건물일 수 있다.

■ 아파트의 장점

아파트는 거주자가 재산세 유지비가 필요 없다. 주택 소유와 관련한 아무런 책임이 없다. 체육관 수영장 등의 편의시설이 있을 수 있다. 집을 구입할 여유가 없는 사람은 아파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아파트의 단점

아파트를 임대할 때 페인트 색상 또는 가구 등 자신이 변경할 수 있는 것에 제한이 있으며 집주인은 애완동물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다. 홈 에퀴티도 없고 주택 소유를 하면 제공되는 세금 혜택도 없다.

원문